엑셀 사용자

하나를하더라도최선을 2021-10-17 13:37:29 4,148 0 0

개인적으로 질문자님을 포함해 모든 엑셀 사용자분들께 조언을 드린다면


1. 프린트를 하거나, 보고서 등이 아니라면 셀 병합, 수식, 서식을 사용하지 않는다

2. 데이터를 입력하는 시트는 하나의 DB로 셀 병합, 수식, 서식을 사용하지 않는다

3. 되도록이면 공용으로 사용하는 데이터가 없게 엑셀을 관리한다.(한 파일로 관리)

    예:) 질문자님과 같이 다른 파일의 데이터를 참조하는 형식

4. 데이터는 월별, 연별 시트를 따로 만들어 관리하지 않는다. 하나의 시트에 입력하는 날짜를 기입하고 나머지 데이터를 기입하는 형태로 한행에 하나의 데이터를 원칙으로 관리한다.

    #. 월별, 연별 보고 싶다면 추출해서 볼 수 있도록 1번과 같이 보고서 형태로 뽑아서 보는 걸 추천

댓글 0개

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!